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by 지식수집부 2023. 2. 25.
반응형

1. 크리에이티브란

창의적 시각이란 창의성, 상상력, 혁신을 강조하는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말합니다.
새롭고 독특한 방식으로 세상을 보고 그 관점을 사용하여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생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창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은 마음이 열려 있고 호기심이 많으며 항상 창의성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나 예상치 못한 곳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겉보기에 관련이 없어 보이는 개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시각을 갖는 것은 예술, 디자인, 비즈니스 및 개인 관계를 포함하여 삶의 많은 영역에서 유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시각을 기르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험과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불확실성과 모호성을 수용하고, 새로운 관점과 사고 방식에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브레인스토밍, 마인드 매핑, 자유 글쓰기와 같은 기술을 연습하여 창의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크리에이티브와 AI의 경쟁구도

창의성과 AI 간의 경쟁구도에서 AI는 확실히 인상적인 예술과 음악 작품을 만들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주관적인 경험,
감정 및 직관을 끌어낼 수 있는 능력 때문에 인간의
창의성이 항상 AI가 생성한 콘텐츠보다 우위에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AI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능력입니다.
그러나 AI로 생성된 콘텐츠는 때때로 인간이 만든 예술이
제공할 수 있는 깊이, 뉘앙스 및 정서적 공명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효율성은 단점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창작 과정에서 예술가 또는 제작자의 역할입니다.
AI는 확실히 자율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지만 여전히
인간의 입력과 프로그래밍에 의존하여 작동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인간의 창의성은 AI 생성 콘텐츠의 개발과
발전에 여전히 필수적입니다.
전반적인, 로드 실패 그러나 AI와 창의성의 관계는 AI가
인간의 창의성을 향상시키고 지원하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는 공생 관계로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는 아이디어를 생성하고 구성 및 디자인을
지원하거나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형태의 예술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AI는 인간 창의성의 경계를 확장하고 예술적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창의성과 AI의 경쟁은 계속 진화하겠지만 AI가
인간의 창의성을 완전히 대체할 가능성은 낮다.
대신 AI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인간의 창의성을
향상하고 지원할 수 있는 보완 도구 역할을 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3.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가능성

분명 앞으로 유튜브를 능가하는 플랫폼이 있을 수 있습니다YouTube는 현재 온라인 비디오 시장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업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새로운 플랫폼의 인기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이 항상 등장하고 있습니다. 과거 Vimeo, Dailymotion, Twitch 등 YouTube의 지배력에 도전한 플랫폼이 몇 개 있었지만 아직까지 같은 수준의 성공이나 사용자 기반을 달성한 플랫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YouTube는 10년 넘게 존재해 왔으며 브랜드를
확립하고 기술을 개발하며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구축할
시간이 있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플랫폼이 YouTube의 규모와 리소스와 경쟁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즉, 새로운 플랫폼이 YouTube와 경쟁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재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육 콘텐츠나 실시간 스트리밍 이벤트를 위한
플랫폼과 같이 YouTube가 잘 제공하지 못하는
특정 틈새 시장이나 인구 통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위한 더 나은 수익 공유 옵션이나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같이 YouTube에 없는
기능과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온라인 비디오 시장의 미래를 확실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인기와 사용 면에서 YouTube를 능가하는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반응형